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나들이

[대전창의발명체험관] 아이와 실내 가볼만한 곳 추천!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발명교육센터

by 루루맘지뽕 2023.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비가 와서 어디를 갈까 하다가
실내에서 놀기 좋은 곳으로 결정!

제가 간 곳은 대전국제지식재산연수원 안에 있는
발명교육센터 창의발명체험관입니다!

대전을 노잼도시라고 하는데
찾아보면 체험관이나 박물관이 참 많아요 ^^


입장료, 체험표, 주차 모두 무료!!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82 발명교육센터
이용시간 : 19:30~17:30 (점심시간 12:00~13:00)
휴관일 : 월요일, 법정공휴일
문의 : 042-601-4396
주차 :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내 무료주차 가능
참고 : 예약불필요, 접수 시 특정체험만 현장접수
(올해 설연휴인 1/21~1/23 휴무라고 해요!!)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정문으로 들어가시면
오른쪽으로 창의발명체험관 건물이 바로 보여요

휴관일과 이용시간 참고하시고요

안내데스크로 가서 인원을 말하면
입장권과 공룡도안을 주시는데 창의파크를 이용하시려면
이 입장권이 있어야 하니 꼭 보관하세요


미리 체험프로그램도 예약하면 좋아요
시간별로 잘 보시고 배분해서 예약하셔요
저희는 미취학아동이라 초등학생 대상으로 운영되는 발명체험실만 못하고
모두 예약했어요

 

 

들어가면 행동발달 창의파크가 먼저 보여요
아까 받았던 입장권으로 1일 2회 이용할 수 있고
3세~9세 어린이만 입장가능하다고 해요


운영은 6회에 나눠서 40분 이용, 20분 정리의 시간이 있으니
시간 맞춰서 입장하시면 돼요
한 회차당 20명 선착순 입장이에요

루루는 땀 이날 정도로 뛰어놀며
2회를 모두 입장했어요
공간이 넓지 않고 겨울방학중이라 그런지 아이들도 정말 많았는데 모두 신나게 놀더라고요


모션슬라이드, 물고기낚시와 대포가 있는데
이날은 모두 수리 중으로 이용하진 못했어요
없어도 정말 실컷 재미나게 놀았어요
이곳에는 볼풀공, 대포, 낚시를 누가 어떻게 언제 발명했는지 기재되어 있어요



왼쪽으로 이동하면 피치볼이 있어요
화면에 나타나는 영어, 한글, 기호 등을 볼풀로 맞추면 점수가 올라가요
키즈카페에도 많이 있죠 루루는 많이 해보았다고 그냥 지나치더라고요
아무도 없어서 재빠르게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이건 생체인식을 해서 화면으로 게임을 하는 건데요
시작버튼을 손을 올려 선택하고
좌우로 몸을 움직여서 에너지를 늘리는 게임이에요
잠자는 팬더를 먹으면 상상에너지와 속도가 줄어들고
상상캐릭터를 획득하면 상상에너지가 늘어나면서
발명품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요

반응형

 

대부분의 아이들이 판다를 자꾸 먹으면서
게임성공을 못하더라고요
루루도 실패! ㅎㅎ

 


다이노 로봇파크입니다.
로봇공연도 하는 거 같던데 이날은 수리 중이라고
붙어있더라고요 아쉽네요 ㅠㅠ

이곳은 초록색 벽에 서면
앞쪽 모니터에서 홀로그램 같은 게 나와요

 


옆쪽에 두 가지 화면이 있어서
다양하게 볼 수 있는데 아이들이 신기해하더라고요


안전을 위한 발명품으로 이동했습니다.


루루는 자동차를 참 좋아하는데
이렇게 멋진 빨간 스포츠카가 두둥!
이것만 10번 이상 한 거 같아요


직접 운전하는 방식이고
운전을 하면서 안전벨트, 신호등, 속도계, 에어백등
운전에 필요한 발명품등에 관한 설명이 나와요




입장하면서 받았던 공룡도안을 이곳에서 사용했어요
준비되어 있는 크레파스로 공룡을 색칠해 주고
기기에 올리면 화면에 알이 펑하고 나오면서
그림이 나타나요


다른 곳은 나타난 그림이 오래되면 사라지던데
여기는 비행물체가 와서 공룡을 데리고 가요
귀여워서 루루와 한참 해보았네요


VR체험관입니다.
14시 , 16시 이용가능하고
탑승시간은 3분이에요
7세 이상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안내데스크에서 5세 이상부터 가능하다고 안내받아서 14시에 탑승해 보았어요



미리 줄을 서시면 좋아요
조금 있으면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집니다.



롤러코스터, 레이싱경주, 썰매 3가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어요
루루는 레이싱경주를 선택했는데 처음엔 무섭다더니 막상 타보고나서 정말 정말 재미있었다고 해요



마트계산대도 있어요
마트놀이도 하고 바코드를 직접 찍을 수 있는데
바코드를 찍으면 해당물건이 어떻게 발명되었는지
모니터에 나온답니다.


스마트러닝패드예요
6세 이상부터 가능하지만 센서 인식의 어려움으로
초등학생이상부터 권장한다고 해요
루루도 예약은 했지만 체험을 해보진 못했어요
다른 아이들이 하는 거 보니 센서를 인식해서 달리기 등을 해보는 게임인 거 같아요



이건 불꽃놀이를 직접 만들어보는 건데요
도시, 폭죽, 음악을 선택하면
내가 설정한 대로 불꽃놀이가 만들어져요


1루가 만든 불꽃놀이 아주 짧게 감상해 보시죠


시계에 대한 발명이야기도 있고요



바퀴속도를 비교해 보는 체험이에요
3가지 크기가 다른 바퀴의 속도가
다른걸 직접 굴려보고 체험해 보는 방식이에요


다양한 발명이야기가 있는 창의발명체험관 어떠셨나요?
루루는 12시 반쯤 입장해서 3시경 나왔으니
2시간 반을 이곳에서 실컷 즐겨보았네요

집에 오는 길에 내일 또 와도 되냐고 묻는 거 보니 정말 즐거웠나 봐요
저는 곧 다시 재방문해야겠어요 ^^

아이와 실내에서 놀이할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창의발명체험관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