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나들이

[울진왕피천케이블카] 아이와 울진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by 루루맘지뽕 2023. 3. 20.
반응형

 

 

 

왕피천공원에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월요일은 울진아쿠아리움, 울진과학체험관, 안전체험관, 울진곤충여행관, 성류굴 모두 휴관이에요ㅠㅠ

아쉽지만 케이블카만 탑승해보는걸로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로 25
운영시간 : 하계(7월~8월) 10:00~ 19:00
              동계(11월~3월) 10:00 ~ 17:30
             춘추계(4월~10월) 10:00 ~ 18:00
휴무 : 매달 1,3번째 월요일
(*하계제외, 월요일이 휴일일 경우 익일 휴장)
연락처 : 054-782-9330
주차 : 주차장 무료이용 가능




왕피천케이블카도 첫째 주, 세 번째 주 월요일이 휴장인데

다행히 제가 간 날은 넷째 주 월요일이라 케이블카는 탑승할 수 있었어요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고 1층에 매표소와 편의점도 있어요

 

 

 

매표소에서 발권을 해요
일반과 크리스탈캐빈이 있는데 크리스털캐빈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요
창이 커서 큰 차이는 없을 거 같지만 이왕 타는 거 2천 원 더 비싼 크리스탈캐빈 케이블카로!

인터넷 예매 가능하고 천 원 더 할인받을 수 있으니 미리 예매하세요!
당일 구매 후 당일 사용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이 모든 걸 지금 블로그 쓰면서 알았네요 ^^;;

 

 

기다리는 사람이 없어서 바로 탑승할 수 있었어요
일반케이블카는 빨간색, 크리스탈케이블카는 흰색
케이블카내 취식 금지예요!

 

루루들은 처음 타보는 케이블카라 어리둥절 ㅋㅋ
타기 전엔 조금 무서워하더니 막상 타니까 좋은가 봐요

 

 

케이블카 노선은 왕복 1,430m이고
편도 탑승시간은 약 5분 정도!

 

 

반응형

 

 

유리바닥에서 사진도 찍어보고~
왕피천 하류로 회귀하는 연어 떼도 감상할수 있다고 하는데 전 몰라서 그랬는지
없었던 건지 연어 떼는 보지 못했어요

 

 

 

 

바람이 불면 좀 흔들흔들 하긴 하는데 무섭지 않은 정도예요
왕피천을 내려다보고 있으니 풍경이 정말 좋더라고요


즐길만하니까 내릴 시간이 됐어요
해맞이공원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귀여운 ULJIN!

 

 

옆엔 춘향이 그네(?)도 있어요

그네를 아주 실컨탔어요 그네 타러 케이블카 타고 온 줄 ㅎㅎ

 

해맞이공원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산책로가 있는데
울진대종, 소망탑, 바람소리길, 망양정, 관동팔경 이야기길을 둘러볼 수 있어요
걷기 싫어하는 1루 덕분에 하나도 구경 못했다는 거~

어르신들이 꽤 많이 오셨더라고요
산책하기도 좋고 경치를 보기 좋아서 그런 거 같아요

 

 


다시 해맞이공원 정류장으로 가서 엑스포공원으로 가는 케이블카를 기다렸다가 탑승해요
사람이 많지 않아서 넷만 타니까 좋아요


탑승시간에 비해 가격은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데
울진에 와서 한 번쯤은 타보고 구경할만한 명소인 거 같아요


케이블카만 타고 가긴 좀 아쉽고 해맞이공원을 두루두루 둘러보면 더 좋을듯해요
국내 최초로 해맞이 케이블카도 운영된다고 하니 신년 해돋이는 여기서 보면 좋겠어요



케이블카를 타고 월요일은 성류굴이 휴장이여서 입구에서 사진만 찍으려고 다녀왔었어요

입구가 사진찍기 좋더라고요?

근데 막상 굴을 보더니 루루가 가고싶다고해서 다음날 집에오기전에 성류굴을 방문했답니다 ㅋㅋ

제 포스팅 참고하셔서 재미있고 행복한 추억 가득한 울진여행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