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꿀팁정보공유

[공항주차요금할인] 다자녀 주차요금 할인 받는 방법, 사전등록 사후감면

by 루루맘지뽕 2023. 4. 17.
반응형

 
 
작년 제주도를 다녀오면서 청주공항을 이용했는데
주차요금이 5만 원대로 꽤 많이 나왔어요
며칠이 지나서 우연히 다자녀는 공항 주차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쉬워했죠
그때라도 사후감면을 신청했으면 됐는데 그것도 몰랐네요
 

올해는 제주도 출발 전 다자녀 주차요금 할인을 사전등록하면서
손해 보는 분들 없도록 정보공유차 포스팅해요!
 

한국공항공사 (새창으로 이동해요)
https://park.airport.co.kr/humandiscount/intro.do

※ 인천공항은 별도의 사이트가 있으니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세요

 
 

 


다자녀 기준과 필요서류등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막내나이가 만 15세 이하여야 하고 2자녀 이상인 가구만 할인이 가능해요
자동차등록증과 가족관계서류, 사후감면인 경우 출차영수증 필요해요
 
 
 
 

다자녀 할인 등록서류가 다 준비되었다면
맨 아래 신규신청(입차 전 사전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우선 할인 대상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이름, 주민번호, 차량번호를 넣고
대상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저는 신랑차를 등록할 거라 이름과 주민번호는 제 걸 넣었지만
차량 번호는 신랑 차량을 넣었어요
 
 
 


대상여부를 확인했더니 이렇게 다자녀 할인 등록대상자라고 나오네요
그럼 다음 단계로 이동
 
 
 

이제 신청자정보를 넣을 차례
이름과 차량번호는 아까 기재한 대로 자동으로 나왔고
휴대전화 번호와 자녀수, 막내생년월일을 넣어주세요
 
 
 


준비해 두신 첨부파일을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하나씩 첨부해 주시고
신청하기 클릭!
 
 
 
 

그럼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참 간단하죠?
 
 

반응형


 


그리고 바로 카톡으로 신청 접수가 되었고
5 영업일 이내 승인여부를 안내하겠다고 해요
다음 주에 이용해야 하는데 너무 늦은 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약 30분 뒤 이렇게 승인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네요
막내가 만 15세 이하일 때까지 유효기간이 자동으로 설정되었네요
할인율 무려 50%!!! 진작 신청해서 할인받았어야 했는데 ㅠㅠ

 
 
 
 


이제 사후감면을 알아볼까요? 출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해요
주차요금환불 → 요금환불 신청 메뉴를 선택한 후
동의 후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채워 넣어야 하는 개인정보를 모두 넣어주시고
 
 
 


이용출차 영수증도 첨부해 주시고

 
 
 

계좌정보도 선택되었다면
신청하기 클릭! 하시면 됩니다
 
 

저는 30일이 지났기에 신청을 해 볼 수가 없었네요 ㅠㅠ
확인이 되면 카드가 부분취소가 되거나 현금결제일 경우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이 돼요
 


공항이용 계획 있으신 다자녀 가족분들은 꼭 사전등록하시고
사전등록을 못하셨다면 사후감면을 통해 환불받으시길 바라요!
즐겁고 행복한 여행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