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나들이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전남고흥 아이와 가볼만한곳 실내체험관광 추천지

by 루루맘지뽕 2023. 2. 23.
반응형

겨울에는 역시 실내 체험이나 박물관을 가야 하죠 고흥에 왔는데 그냥 갈 순 없으니 박물관을 들려보았어요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있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 후기 공유할게요!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주소 : 전남 고흥군 두원면 운대리 141-6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 : 매주 월요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1월 1일, 설날 추석 휴관)
연락처 : 061-830-5990
주차 : 무료주차


관람료
성인 2,000원 청소년. 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7세 이하 무료예요!


 

대한민국 최대의 분청사기 가마터라고 해요
박물관뿐만 아니라 가족문학관, 청소년수련시설, 한옥다목적체험관등 즐길거리가 많아요


로비에 가자 꽤 다양한 체험들이 안내되어 있어요
분청사기 만들기 재미있을 거 같은데 운영시간이 지나 도착해서 아쉽게 못해보았어요
유모차와 음성안내기도 무료대여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하고 이제 들어가 볼까요
전시학습지가 있는데 저학년용과 고학년용이 있어요
박물관을 돌아보면서 학습지에 있는 문제를 풀고 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데
루루가 풀기엔 조금 어려워 보여서 도전해보진 않았어요


처음 들어가면 한국/고흥 역사와 발굴유적들이 있어요
고인돌도 있고 비파동검이 진짜 있네요! 진짜 맞겠죠??


분청들도 전시되어 있는데 하나하나 이름과 발굴시기등 자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어요

고흥 운대리에서 발굴한 출토유물들이에요
생각보다 많은 유물들이 발굴되었네요



덤벙 분청사기 제작과정도 알 수 있고 분청사기를 직접 만져볼 수 있어요

 


이건 분청사기 문양 체험인데 원하는 무늬를 점토 위에 직접 찍어보기도 하고 롤러로 문질러서 평평하게 펴주기도 해요



 


분청사기 발굴 체험실입니다.
이곳에선 발굴현장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 준비된 장비로 발굴지에 가서
모래를 퍼내기도 하고 붓으로 살살 흙을 걷어내서 사기를 발굴하는 체험을 해 볼 수 있어요

재미있는지 꽤 오랜 시간 발굴체험을 해서
사기를 하나 발굴해 냈군요





그 옆에는 3D도자기 입체퍼즐을 맞출 수 있는 공간이에요
4가지 종류의 입체퍼즐의 자석조각을 붙여서 완성하는 건데요
이건 한번 해보고 모든 전시관을 돌아본 후 다시 와서 또 해볼 정도로 좋아했어요
집중력을 발휘해서 4가지 모두 완성을 해보았는데요
2루는 이걸 사달라고 해서 업체까지 찾아서 알아봤는데 가격이 무려 50만 원+α로 구입할 엄두도 못 냈답니다.

 

반응형

 

 


이제 이야기 천국으로 이동해 볼까요
반딧불의 숲을 지나서가면 직원분께서 청사초롱을 한 개씩 주셔요
청사초롱을 들고 벽에 대면 신기하게 동물들이 짠 하고 나타나요



윷놀이도 있고 정자에 앉아 다양한 조각퍼즐도 맞출 수 있어요

설화관련된 도서들도 있고요
참! 사진엔 없지만 사진을 찍어주는 곳도 있어요
인쇄는 안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보내준다고 해서 촬영하고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왔는데
2주 정도가 지났는데 아직도 사진이 안 왔네요

 

 

이제 2층으로 올라갈게요
올라가는 곳이 정말 예쁘게 꾸며져 있어요
모두 다른 문양이고 옆에 설명도 적혀있어 어떤 건지 알 수 있게 해 두었어요

2층엔 수강생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기념품샵도 있어요
혹시 도자기퍼즐 같은 게 있을까 싶어서 왔는데 액세서리류나 도자기찻잔들이 있어요

반대쪽에는 체험학습실이 있어요
제가 간 날이 정월대보름이라 소원종이를 달면 부럼을 준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소원종이를 써보기로 했어요

정성껏 소원을 쓰고 옆에 소원줄에 걸어주면 돼요
인당 1개씩 부럼을 주셔서 같이 나눠먹었어요
정월대보름에 부럼 오랜만에 먹어보네요


그냥 가기 아쉬워서 들린 박물관인데 너무 알차게 전시되어 있어서 오랜 시간 머물렀어요
분청사기 만들기 체험을 못해본 게 정말 아쉬워서 나중에 고흥을 방문하게 된다면
미리 시간계획을 짜고 다양한 체험을 하고 싶어요

고흥에 실내에서 아이와 갈만한 곳이나 방학 동안 체험이나 전시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꼭 가보셔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육아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