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나들이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울진여행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예약/가격

by 루루맘지뽕 2023. 3. 17.
반응형

 
루루가 남원에어레일을 정말 재미있게 타봐서 스카이레일도 좋아할 거 같더라고요
지난번엔 산이 있는 풍경을 봤으니 이번엔 바다풍경으로!
울진스카이워크도 좋아하고 이런 것들을 좋아해서 여행계획 짜기 참 좋아요 ㅋㅋ
다음엔 부산으로 가서 스카이캡슐도 꼭 타보기로 했어요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35-12 매표소 2층
운영시간 : 월~금 09:20 ~ 17:30
              토~일 09:00 ~ 18:00
※ 11월 중순~2월 말 : 09:20 ~ 18:00 운행
연락처 : 054-783-8881
주 차 : 주차가능

3/14(화)~3/17(금) 정기점검 휴장!!
일정 꼭 확인하세요!!


 

 

 
 
 
 


 
죽변승하차장에 도착했어요
이날 울진 날씨는 따뜻한 거 같으면서도 바람이 불면 쌀쌀했답니다
주차장은 만차여서 승하차장 오른편에 있는 해변 도로가에 주차했어요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고 인터넷 예매가 마감되어도 현장 매표 가능해요
인터넷 예매 시 무료탑승과 할인이 불가능하니 해당사항 있으시면 현장 구매하셔요
현장 매표와 인터넷 예매의 탑승안내가 다르니 참고하세요
탑승줄도 다르더라고요 근데 큰 차이는 없었어요~
 
 

우선 2층 매표소에서 발권을 해요
6 세이하면 할인도 가능하다고 한데 만 6세는 안된다고 하네요 ㅎㅎ
이용요금은 4명이 35,000원
 
 

3층으로 올라오면  탑승장이 있고 인터넷 예매와 현장 발권에 따라서 줄을 서줘요
실내에서 줄을 서고 순서대로 외부에 있는 탑승장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외부로 나가면 바로 탑승할 줄 알았는데 거기서도 줄이 길어서 한참 기다려야 해요
혹시나 겨울에 탑승하신다면 외부에서 오랜 시간 서 있어야 하니 옷 따뜻하게 입으세요 꿀팁!

 
 

반응형

 
 

 

반대편에서 하차한 스카이레일이 탑승장으로 돌아오면 맨 앞부터 차례차례 탑승해요
저희는 30~40분 정도 기다린 거 같아요
이제 앞에 분들이 탑승하고 우리 차례!
 
 


울진스카이레일 한 칸에는 4명이 탑승할 수 있고 양쪽으로 의자가 마주 보고 있어요
옆과 천장에는 창문을 열 수 있고요 여름에 이용할 수 있게 미니선풍기도 2대 있어요
한여름엔 찜통처럼 어마어마하게 더울 거 같네요
 
생수 외에 음식물은 반입금지라고 해요

바다를 달리는 모노레일은 처음이라 더욱 좋았어요
추운 겨울, 실내에서 바다를 본다는 게 정말 눈도 호강하고 속이 시원한 느낌

 


속도는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고요
탑승소요시간은 40분 정도 된 거 같아요
 
 


여긴 유명한 죽변항 하트해변
해안가가 하트처럼 생겨서 하트해변이라는 이름을 붙였대요
이름처럼 해변이 참 사랑스럽네요
 
 
 


시원하게 달리던 스카이레일은 봉수항정차장에서 회차해서 다시 죽변승하차장으로 가요
레일은 앞에 더 길게 있었는데 아직 미운영인가 보네요



푸른 동해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
아이들이 꼬마기차라고 좋아해서 그것 또한 정말 좋았어요

13시 반쯤 하차했는데 평일인데도 아까보다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복잡한 시간은 피해서 탑승하는 걸로~

동해 바다를 여유 있게 감상하고 싶다면 죽변스카이레일 추천해 드려요
이제 울진스카이레일 근처 맛집으로 점심을 먹으러 출동할게요

 

 

2023.03.18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울진맛집/제일반점] 울진 비빔짬뽕 짜장면 맛집

 

[울진맛집/제일반점] 울진 비빔짬뽕 짜장면 맛집

죽변스카이레일로 바다감상도 했으니 이제 점심을 먹을 차례! 2023.03.17 - [육아♡이야기/나들이] -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울진여행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예약/가격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울진

rur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