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나들이

[대전유성/하기숲캠핑장] 도심에서 즐기는 오토캠핑장 캠핑카와 함께!

by 루루맘지뽕 2023. 4. 11.
반응형

 
 




하기숲캠핑장
주소 : 대전 유성구 하기동 259
연락처 : 0507-1470-5504
입퇴실 : 입실 14:00, 퇴실 12:00
예약 : 매월 1일 10시 다음 달 예약오픈


하기숲캠핑장 예약사이트(새창으로 이동됩니다)
http://hgscamp.kr/






 
 
 

2021년 3월에 개장한 하기숲 캠핑장
도심에 있는 캠핑장이라니.. 거기다 유성구에 있으니 가까워서 자주 오게 되는 곳!

하기동 송림마을 5,6단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저는 오픈하고 생각날 때마다 자주 캠핑을 왔었는데 코로나 거리 두기로 인해 잠시 쉬기도 했었고
캠핑사이트 예약도 반으로 줄여 자주 못 왔었어요

루루는 가끔 하기숲캠핑장 가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서 올봄에 다시 가자라고 약속을 했고
예약에 성공하면서 그 약속을 지키게 되었네요


 

 


예약은 매월 1일 10시에 다음 달 예약이 오픈됩니다.
1분 컷이니 이용 날짜와 원하는 사이트를 결정하고 빠르게 예약하시는 걸 추천!
캠핑장 금액은 비수기 15000원, 성수기 20,000원
사용료 감면도 다양하게 가능한데 유성구민 30% 할인됩니다!
할인과 환불 관련 정보, 이용팁등 확인해 주세요


 

사이트는 총 14개가 있고 어린이놀이터와 샤워장 화장실 식수대 바베큐장등이 있어요
사진과 함께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사이트는 파쇄석이고 1,5,6,9,10,14번은 나무데크가 있어요
사이트마다 원목테이블이 있어서 캠핑의자를 가져오지 않아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1번 데크만 주차자리가 따로 세팅되어 있어서 캠핑카 세우기 좋을 거 같아요
차량 주차는 사이트당 한대 가능한데 여유가 있으면 두대 주차도 하게 해 주시더라고요
다른 차량은 캠핑장 밖 입구 도로에 하시면 돼요


각 사이트마다 전기시설과 소화기 비치도 되어있답니다


관리실옆으로 분리수거장, 화장실, 샤워실, 식수대, 바베큐장이 있어요
분리수거장은 제가 한 번도 가질 않아서 사진도 못 찍었네요
재활용과 쓰레기봉투에 담아 쓰레기도 버릴 수 있는 분리수거장이 있고
관리사무소에는 상비약도 있어서 2루가 상처가 났을 때 밴드도 주셨어요


화장실엔 휴지와 비누가 있고 세면대에서 따뜻한 물은 나오지 않더라고요
깨끗한 편인데 냄새가 조금 나서 그 점은 불편했어요


샤워장입니다
매일 10시 ~ 14시는 청소시간이라 이용이 불가한 점 참고해 주세요
탈의실과 샤워장이 있고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어요


식수대가 있어서 따로 생수를 사 오지 않아도 편리하고요
오로지 식수로 사용되는 곳이라 식기나 채소 세척은 바베큐장을 사용하시면 돼요



식수대옆에 기름수거통이 있고
반대편에는 워터저그에 물을 담기 편하게 수도가 아랫부분에도 위치되어 있어요
센스 굿!


바베큐장으로 가볼까요
따로 불판이나 숯불을 준비하지 않아도 바비큐장에서 고기를 구울 수 있답니다
호일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고기만 준비해서 오면 아주 편리할 거 같아요
이용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바베큐장 안에 채소세척과 설거지등을 할 수 있는 싱크대가 있어요
세제와 수세미는 준비되어있지 않고 이곳에서 온수가 나와요
뜨거운 연기 보이시나요? 기름기도 깨끗하게 씻을 수 있어서 아주 좋았어요!



캠핑장 바로 옆에 어린이놀이터가 있는데 모래바닥이라 모래놀이도 가능하고
미끄럼틀과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어요
 
 

특히 이 그네는 인기만점이라 줄 서서 타기도 해요
루루는 이 그네를 타러 가끔 놀이터에 방문하기도 해요
캠핑장 예약 하지 않아도 시설은 이용가능 하다는 점!


올해는 텐트가 아닌 지인찬스로 캠핑카를 이용해 보았어요
고속도로 소음이 심하다는 이야기도 있고 집이 가까워서 낮에만 놀고 저녁에 퇴실한 적이 많은데
처음으로 제대로 1박을 하고 가겠어요
글램핑장이 아닌 오토캠핑장에서 자는 건 처음이네요
참! 캠핑카는 가능하고 카라반은 이용불가예요


고속도로 소음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 가져왔어요
낮에도 집중해서 들으면 고속도로 소음이 조금 들리는데 아이들 소리와 노느라 낮에는 잘 들리지 않아요
밤에는 캠핑카에서 자서 그런지 소음이 전혀 없었고
텐트도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거 같긴 한데 사람마다 다를 거 같네요


산책로도 잘되어있어서 날이 좋은 날 여유롭게 산책하며 광합성도 가능해요


창포원 생태연못도 있고 편백나무숲 위에는 정자도 있는데 아주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요
전 가끔 도시락이나 음식을 싸와서 놀이터에서 놀고 정자에서 간식을 먹기도 했어요


오늘의 캠핑요리
먹느라 사진은 두장뿐이네요 ;;;
빠지면 섭섭한 고기고기, 라면, 꼬치어묵, 골뱅이무침까지!
어머님이 준비해 주신 부추미나리 전도 고기와 함께 먹었어요
캠핑 준비물 리스트를 짜서 준비해 온 보람이 있군 ㅋㅋ
야외에서 먹으니 더 맛있네요


캠핑장이 크지 않지만 가까운 도심 속에 있으니 당일로 오기도 좋고
저녁에 퇴근하고 1박 하고 가기에도 좋은 하기숲 캠핑장!
저는 봄가을엔 매달 방문할 정도로 애용하고 있어요  곧 캠핑웨건도 구입해야겠어요 ㅋㅋ
다가오는 어린이날 아이들과 뭘 할지,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하기숲 캠핑장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