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꿀팁정보공유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 대전 종합건강검진후기 기관추천 비용 주차정보

by 루루맘지뽕 2023. 3. 9.
반응형

올해 회사에서 종합검진대상자여서 유성선병원에서 종합검진을 진행하였어요
병원은 여러 군데가 있었지만 집에서 가장 가깝기도 하고 시설이 좋아서 선병원으로 자주가요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
주소 : 대전 유성구 북유성대로 93
연락처 : 1588-7011
진료시간 : 09:00~18:00 (토요일 09:00~13:00)
휴 진 : 일요일 휴진



 

 
 


※ 전자문서로 대상여부를 알려주니 확인해 보세요
국가건강검진대상자는 격년으로 무료일반건강검진과 추가로 암검사등 검진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마시고 꼭 받으세요
2023년도 무료 대상자는 2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입니다.
 
 

검진 시 주의사항
검사 전날저녁 9시 이후 금식(물, 껌, 담배포함)
과음이나 과로 피하기
검진당일 혈압약은 오전 6시 이전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처방전지참)
수면내시경 검사 시 자가운전불가, 손톱젤네일금지
귀금속(목걸이, 반지) 미착용
 
 
 

 
주차안내(유성선병원 신관증축공사로 인한 주차공간 협소)
대리주차 07:30~14:30
직접 외부주차장 주차 07:30~14:30 (대전월드컵경기장 지상 제1주차장)
순환차량 (토요일오후, 공휴일 미운행)
- 07:30~09:00 10분 간격으로 운행
- 09:00~12:00 5분 간격으로 운행
- 12:00~14:30 10분 간격으로 운행

현재 증축공사로 인해 주차장 사용이 어려워서 직접 월드컵경기장에 주차를 하고 셔틀을 타고 오거나
대리주차를 맡기면 갈 때만 셔틀을 탈 수 있게 운영 중이에요
저는 검진센터까지 차를 타고 가서 발레을 맡겼어요
차량인수증(?) 같은 걸 주시는데 이걸 잘 갖고 있어야 이따가 차를 찾을 수 있어요
 
 

대중교통
버스 : 119,101,114,116번  
지하철 : 노은역 하차 3번 출구
 
 


종합건강검진비용
건강검진비용은 28만 원정도고 내시경 수면비용 별도, 추가검사 비용 별도예요
저는 내시경을 하는 내과가 있어서 제외했고 내시경을 따로 할 거라 위장조영검사는 빼달라고 했어요
조영제를 먹으면 속이 영 안 좋더라고요
위장조영검사를 제외하니 글루텐검사 또는 신체나이측정을 할 수 있다고 해서 글루텐검사로 대체했어요

 
 
 

 
유성선병원 종합검진센터 시설 및 검사과정
 
먼저 번호표를 뽑고~
미리 문자로 문진표가 오는데 가능하다면 문진표 미리 작성하고 가셔요
방문해서 문진표 작성하시면 대기시간이 길어져요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검진이 8시부터 시작이어서 7시 40분쯤 도착했는데 30분 정도 대기한 거 같아요
 
 
 

제 차례가 되어 접수를 하고 검진카드와 팔찌를 갖고 안내해 주신 2층으로 올라가요
 
 

탈의실에서 탈의를 하고 카드와 팔찌를 챙겨서 나가면 안내데스크에서 가장 먼저 어디로 가야 할지 알려주세요
 
 

전 추가검사로 요추 CT를 선택했는데 CT가 대기가 길어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제일 먼저 CT를 찍었어요
안내해 주신 진찰실로 가서  손목에 찬 팔찌를 태그 해주면 제 이름이 대기자목록에 자동으로 뜬답니다.
 
 

검진을 마치면 다음 이동해야 할 곳으로 안내 주시고 또다시 태그 해서 대기하시고 검사받으시면 돼요
검사과 앞에 소파가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어요
 
 


저는 유성선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4차례정도했는데 유방암과 자궁경부암등 부인과검사에서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되더라고요
특히 산부인과 검사는 한 시간도 기다린 적이 있어요
진찰의사는 한 명인데 모든 여성분들이 모여있으니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밖에요
그래서 저는 자주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올해 무료대상자라 미리 받고 왔어요
한 곳에서 다 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기다리셨다가 종합검진받을 때 하시면 되고 시간을 단축하고 싶으신 분들은 산부인과에서 자궁경부암검진 따로, 종합검진센터에서 건강검진 따로 하시면 좋아요 소소한 꿀팁! ㅋㅋ

 

반응형



중간중간 안내해 주시는 분들이 친절하게 빠른 곳으로 먼저 바꿔주시고 데려다주셔서 기다림 없이 검사받을 수 있었어요
저는 일찍 가기도 했고 부인과 검사를 제외했더니 검진시간 40분 만에 검진이 완료되었어요




모든 검사를 마치고 환복 후 다시 1층으로 가셔서 번호표를 뽑으시고
추가검사를 받으신 게 있다면 이때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건강검진결과지는 원하는 주소지로 등기발송해 줄 예정이고 1~2주 안에 도착한대요
바로 나오는 결과들은 선병원 어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전 안 궁금하니까 결과지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걸로 ㅎㅎ



완료가 되었다면 이렇게 샌드위치와 우유를 주셔요
예전엔 지하 1층식당에서 죽도 먹을 수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이렇게 바뀌었더라고요

 


셔틀버스를 기다렸다가 탑승하고 월드컵경기장으로 갑니다
대리주차를 맡겼을 때 받았던 차량인수증을 제출하면 차키를 주시면서 차 위치를 알려주세요
번거로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가깝고 편리하게 이동했네요

이상 회사복지로 늘 이용하고 있는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후기였습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