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육아템

[포켓몬 한글쓰기 100일마스터] 예비초등 7살 아이가 직접 고른 한글 교재 추천

by 루루맘지뽕 2023.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돈내산 육아템
포켓몬 한글 쓰기 100일 마스터입니다

한글 공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한글 교재 후기 공유해 드릴게요!

이건 제가 고르지 않고
1루가 직접 서점에서 고른 건데요


루루는 체크리스트를 이용해서
스스로 할 일은 완료하면 칭찬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데
20개를 채우면 서점에 가서 원하는 책을 살 수 있어요

체크리스트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

2023.01.27 - [육아♡이야기/육아템] - [투두리스트] 예비초등 학습/생활습관 체크리스트로 만들어봐요!

 

[투두리스트] 예비초등 학습/생활습관 체크리스트로 만들어봐요!

루루는 올해 예비초등이 되었어요 학습이나 게임등 생활습관을 만들어주고 싶은데 매일매일 잔소리하자니 서로 힘들고 어떻게 하면 좋은 습관을 만들어줄까 고민하다가 투드리스트를 발견했

rurune.tistory.com





서점에 가서 다양한 책을 구경하고 집었다 놓았다 반복하다가
결국 고른 게 요 포켓몬 한글 쓰기였는데요


루루가 한글 읽기는 점점 잘하고 있지만 쓰는 힘이 약해서 조금 걱정했는데
스스로 이렇게 쓰기 워크북을 골라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걸 고르니 저는 마냥 흐뭇했답니다 ㅋㅋ



1루는 5살 때부터 한글에 관심을 보여서 집에서 한글을 가르쳐주기도 하고
본격적으로 5살 여름에 학습지를 시작하면서 한글에 눈을 떴어요
관심 있을 때 시작하니 정말 폭풍성장을 하기 시작했어요
아이들은 다 때가 있다고 하더니 그 말이 맞나 봐요


요즘 루루는 포켓몬스터에 빠져있어서 영화를 보기도 하고 포켓몬카드를 사기도 하는데
서점에서 포켓몬을 만나니 더욱 쉽게 손이 갔을 거 같네요



책 구성을 보시면
연필을 쥐는 방법부터 자음과 모음, 점선 따라 그리기가 안내되어 있어요
아이들 연필 쥐어줄 때 제가 연필 잡는 모습으로만 보여주고 따라쥐게 해주었는데
이렇게 그림으로 되어있으니 설명하며 알려주기 편하더라고요
손에 힘을 기를 수 있게 점선으로 따라 그리기도 함께 있고요



시작은 어렵지 않게 자음과 모음을 따라 쓰며 획순을 익힐 수 있게 되어있어요


 

 

10일씩 3개의 단원으로 되어있고 사이사이마다 색칠공부나 퀴즈 같은

쉬어가는 부분이 나와서 지루하지 않을 듯해요


반응형

 

본격적으로 한글 쓰기를 볼까요?
포켓몬 이름을 따라 쓸수도 있고 빈칸에 직접 써볼 수 있어요
작은 글씨로도 쓸 수 있는 칸이 10개 있는데 아직 작게 쓰는 건 힘들어해요

 


자세히 보면 획순도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ㅁ"나 "ㄹ"를 거꾸로 쓰기 쉬운데
이런 부분을 바로 잡아 줄 수 있어요





하루에 한쪽만 하면 되니까 부담스럽지 않고

좋아하는 포켓몬의 이름도 써보고 포켓몬 설명까지 되어있으니 
하루에도 몇 장씩 하려고 하는 거 하루에 한 장만! 이라며 말렸답니다
말리니 오히려 더 하고 싶어 하더라고요 ㅎㅎ


10일의 학습이 끝나면 쉬는 타임으로
쓰기뿐만 아니라 글자를 읽어서 맞추는 퀴즈들도 나와요
쓰기뿐만 아니라 읽기까지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중간중간 포켓몬 색칠공부도 있어요
지루할 때 크레파스로 색칠놀이 하면서 꾸준히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어요
꼭 한글 쓰기 할 때뿐만 아니라 포켓몬 이름을 배우거나 색칠공부할 때도
이 포켓몬 한글 쓰기 책을 가져오니 꼭 공부하는 책이라는 관념을 없애주는 거 같아요



포켓몬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고
포켓몬 퀴즈도 있어서 포켓몬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다고 해요
전 퀴즈를 봐도 도통 정답을 모르겠네요
아이들은 다 알까요? 너무 어려워요 ㅎㅎ



뒤에는 포켓몬을 찾을 수 있는 목록.. 포켓몬 도감이라고 하나요? 사전처럼 되어있네요
좋아하는 포켓몬 글자를 스스로 읽어서 포켓몬을 찾아서 보더라고요



가나다라마바사를 포켓몬 이름 속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이거 은근히 재미있는지 자주 보고 있어요




뒷면에는 붙여서 사용하면 화이트보드 방식이 되는 종이가 있어요

보드마카로 자유롭게 글씨도 쓰고 그림도 그리면 돼요
역시나 빠르게 그림을 그려두고 갔군요 ㅋㅋ

 


책의 뒷면이에요 가격 참고하세요



아이가 직접 고른거치고는 구성이 알차서 만족스러웠어요
놀이위주로 색칠과 그리기만 있다면 아쉬웠을 텐데
놀이식 교육으로 한글 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어요





포켓몬 한글 쓰기 워크북은
포켓몬 한글카드 100 , 한글 쓰기 100일 마스터 포켓몬 퀴즈왕

한글 쓰기 100일 마스터, 한글낱말 100일 마스터가 있어요
아이 취향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시면 돼요!


한글에 흥미를 보이는데 어떻게 관심을 이끌어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한글 공부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