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탐방

[전북남원맛집] 중국요리맛집 동춘원 짜장면 짬뽕 탕수육 솔직후기

by 루루맘지뽕 2023. 2. 11.
반응형

아이와 함께 여행하면 먹는 게 가장 고민이 되는데
아이 챙기면서 구워 먹거나 손이 많이 가는 건 정신이 없고
매운 음식은 같이 먹질 못하니 식당 고르는데 제약이 많아요

남원은 한정식과 추어탕 맛집이 참 많았는데 중국요리도 많이 검색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남원여행에서의 한 끼는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중국요리로 결정했어요



동춘원
주소 : 전북 남원시 비석길 95
영업시간 : 11:00~21:00 (브레이크타임 없음)
휴무일 : 매월 1일 , 15일
연락처 : 063-625-1731
주차 : 가게 앞 무료주차장





원래 제가 가고 싶었던 중국집이 있었는데 브레이크타임에 딱 걸려서
차선책으로 브레이크타임이 없는 동춘원으로 결정했어요


춘향테마파크에서 5분 거리에 있고 가게 앞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해요


가게가 가정집을 개조한 건가? 외관이 예전 주택느낌이 나는 게 정겹네요

루루가 들어오더니 여긴 옛날집인 거야? 하네요
들어가면 테이블에 의자가 있고 왼쪽편 방에도 좌식테이블이 있어요 날이 추워서 좌식에 앉았어요






메뉴판을 정독하고.. 아이와 함께 먹어야 하니 필수로 짜장면과 탕수육을 주문하고
느끼함을 잡을 수 있게 짬뽕도 추가해 줍니다



단무지와 김치를 주시네요
중국집에서 김치 나오는 거 오랜만에 봐요

 


주문하고 5분 만에 탕수육이 나왔어요
우아~~ 엄청 커요 접시도 커서 그런가 더 커 보이네요 제 손과 비교해 보시면 얼마나 큰지 감이 오실 거예요



탕수육을 먹어보니 고기는 잡내가 없고 튀김이 딱딱하지 않아 아이들도 먹기 좋았어요
소스가 시거나 맵지 않아서 입맛에 맞았고요
저는 몰랐는데 튀김박사 루루파파는 탕수육이 오래된 기름을 사용한 거 같다고 하네요 자세히 보니 그런 거 같기도 하고..


탕수육을 반정도 먹어갈 때쯤 짜장면과 짬뽕이 나왔어요
짜장면과 짬뽕의 면이 다른 곳보다 조금 더 얇아요
양념이 고루 잘 베일 거 같고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반응형

 


1루는 탕수육을 먹다가 짜장면이 나오니 흡입하듯 막기 시작했어요
평소에도 짜장면을 좋아해서 이연복의 목란을 자주 주문해서 먹었는데
여기서도 짜장면의 흡입은 계속되네요 ㅎㅎ

2루는 탕수육이 맛있는지 소스를 듬뿍 발라 먹었어요
잘 먹으니 아주 보기 좋더라고요 만족만족!



짬뽕은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개운하고 깨끗한 맛이 나고 시원해요
엄청 맵거나 칼칼하지 않고 담백한 매운맛이에요
해물도 듬뿍 들어있는데 모두 싱싱해요




다 먹어갈 때쯤 옆테이블에 현지에 사시는듯한 중년부부가 오셨는데 탕수육을 주문하시면서
미리 튀겨놓은 거 말고 바로 튀겨서 갖다 달라고 하시는 걸 들었어요
한번 튀겨놨다가 주문 시 다시 튀겨서 주시는 건가 싶더라고요
그래서 5분 만에 탕수육이 나왔나?




배가 많이 고프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해서 이걸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짜장면, 짬뽕, 탕수육 남김없이 다 먹고 나왔어요
엄청나게 맛있다, 입에서 살살 녹는다 이 정도의 맛은 아니었지만
저는 루루가 잘 먹어줘서 그 점에 아주 만족해요

아이와 갈만한 식당이 많지 않은데 남원에서 아이와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중국요리도 한번 맛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동춘원 솔직 후기였습니다
저는 이제 후식으로 빵 사러 명문제과로 가요!

 

2023.02.12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전북남원맛집/명문제과] 생크림소보로와 꿀아몬드맛집! 빵나오는 시간 알려드려요

 

[전북남원맛집/명문제과] 생크림소보로와 꿀아몬드맛집! 빵나오는 시간 알려드려요

대전사람인 저는 성심당에 질려서 타지에 가면 빵지순례를 자주 다니곤 하는데요 고흥 가서도 아침으로 먹을 빵을 사가려고 남원의 맛있는 빵집을 검색해 보았더니 명문제과 후기글이 자주보

rur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