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탐방

[전북남원맛집/명문제과] 생크림소보로와 꿀아몬드맛집! 빵나오는 시간 알려드려요

by 루루맘지뽕 2023. 2. 12.
반응형

대전사람인 저는 성심당에 질려서 타지에 가면 빵지순례를 자주 다니곤 하는데요
고흥 가서도 아침으로 먹을 빵을 사가려고 남원의 맛있는 빵집을 검색해 보았더니
명문제과 후기글이 자주보이더라고요

2016년에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오고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박 2일에도 나왔다고 해요
마침 늦은 점심식사를 한 동춘원과 1분 거리에 있어서 겸사겸사 가보기로 했어요


명문제과
주소 : 전북 남원시 용성로 56
영업시간 : 10:00~20:00
휴무 : 매주 월요일
연락처 : 063-632-0933
주차 : 주차장 별도 없음


빵 나오는 시간
10:00
13:30
16:30


빵이 소진되면 브레이크타임으로 가게문을 닫아요
빵 나오는 시간보다 미리 가셔서 대기하시는 걸 추천해요






주차장이 별도로 없어서 루루파파와 루루는 보내고 저는 가게 앞에서 내렸어요
빵 나오는 시간이 하루 3타임으로 정해져 있는데 운 좋게 빵 나오기 20분 전이었네요
평일이라 웨이팅이 있을 줄 몰랐는데 제 앞에 11명이 기다리고 있어서 헉했어요
주말이면 대기인원이 어마어마하겠네요
가게옆에 의자가 준비되어 있으니 의자 가져오셔서 앉아서 대기하시면 돼요


 

사람구경하며 기다리다 보니 번호표를 나눠주시네요
12번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온거치고는 기다릴만하네요
그사이에 제 뒤로 줄이 두배로 늘어났어요




빵 나오는 시간이 되자 앞쪽부터 들어가기 시작해요
한 번에 다 들어가진 않고 몇 명씩 잘라서 들어가더라고요
무슨 빵이 있나 기웃기웃~
다들 정해놓은 빵이 있으신지 금방금장 사서 나가셔서 줄이 빨리 빠졌어요



드디어 제차례가 되었군요
먼저 대표빵인 생크림소보로, 꿀아몬드, 수제햄빵 쪽으로 가서 사장님께 주문을 하면
원하는 수량만큼 담아서 쟁반에 올려주세요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하고 빵은 묶지 말고 열어두어야 한다고 해요




계산 전 다른 빵은 뭐가 있는지 구경해 보았는데 카스텔라도 맛있어 보이네요
황치즈카스텔라가 사고 싶었는데 부드러운 카스테라만 있어요
이른 아침에 와야 구입할 수 있는 귀한 빵인가 봐요 ㅠㅠ
저는 생크림소보로 1개, 꿀아몬드 2개, 수제햄빵 1개를 구입했어요
다른 것도 사고 싶었지만 아침으로 먹기엔 너무 많아서 일단 4개만 구입!





너무 먹고 싶었지만 꾹 참고 다음날 아침
드디어 고흥에서의 첫 메뉴로 명문제과의 빵을 꺼내봅니다
일단 생크림소보루는 이름처럼 소보로 안에 생크림이 들어있어요
하루 지나고 먹어서 그런가 소보로가 약간 풀이 죽어있었는데 맛은 상상했던 그 맛~
전 생크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특별히 맛있진 않았어요

반응형

 

 


두 번째로 먹어본 건 꿀아몬드
이건 아무 기대도 없이 샀는데 전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아몬드가 딱딱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고요
빵도 부드럽고 빵사이에 슈크림? 같은 크림필링이 들어있어서 더 촉촉하고 달달하니 맛있어요
두 개 사길 잘했어 나란 사람!




마지막으로 루루가 좋아하는 소시지가 들어있는 수제햄빵이에요
이것도 늘 먹었던 소시지빵맛이 나는데 소세지가 좀 더 뽀득뽀득하니 맛있더라고요
루루가 맛있게 먹어주었어요

다음에 남원을 방문하게 된다면 황치즈카스테라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시간 맞춰가면 긴 웨이팅을 하지 않아도 되니 남원 가신다면 도전해 보세요!
내돈내산 명문제과 솔직 후기였습니다.

 

남원의 또다른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2023.02.11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전북남원맛집] 중국요리맛집 동춘원 짜장면 짬뽕 탕수육 솔직후기

 

[전북남원맛집] 중국요리맛집 동춘원 짜장면 짬뽕 탕수육 솔직후기

아이와 함께 여행하면 먹는 게 가장 고민이 되는데 아이 챙기면서 구워 먹거나 손이 많이 가는 건 정신이 없고 매운 음식은 같이 먹질 못하니 식당 고르는데 제약이 많아요 남원은 한정식과 추

rur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