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탐방

[전남고흥맛집/평화국밥] 순대국밥,돼지국밥 과역현지맛집 추천!

by 루루맘지뽕 2023. 2. 21.
반응형


고흥에서의 마지막날 아점식사로 고흥맛집으로 유명한 평화국밥을 다녀왔습니다.
원래 계획으로는 전날 이른 저녁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16시쯤 전화했을 때 이미 영업마감이라고 하더라고요
재료소진 시 조기 마감할 수 있다고 해요
가실 분은 미리 전화하고 출발하세요 저도 가다가 다시 돌아왔답니다 ㅠㅠ


평화국밥
주소 : 전남 고흥군 과역면 과역로 951
운영시간 : 11:00~17:00
(일요일은 11:00~15:00)
연락처 : 061-832-8580
휴무 : 매주 월요일
주차: 무료 주차




11시 오픈이고 12시 반쯤 도착했는데 대기인원이 꽤 있어요
카운터를 가시면 대기표를 주시는데 저희는 61번이네요


대기장소도 있어서 춥지 않게 기다릴 수 있어요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은 없고 차에서 대기하면 방송으로 불러주세요
10분 정도 기다리니 대기번호를 불러주셔서 드디어 입장!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아요 여행객도 있었지만 현지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홀도 있고 좌식룸도 있어요

메뉴는 딱 3개!
모듬국밥 9,000원 (선지+순대+내장+머리 고기)
순대만국밥 9,000원 (찰순대+야채순대)
선지순대국밥 9,000원(선지+순대)
순대만국밥으로 주문했어요
모든 재료가 국산이네요

메뉴 포장도 가능했는데 진작 알았으면 고흥 들어오는 날 포장해서 갈걸!



물은 따뜻한 보리차예요
겨울에 차가운 물 주시면 너무 추운데 보리차를 마시니까 몸이 따끈하니 좋아요
아이들도 보리물을 좋아해서 보리차가 나왔다고 하니 좋아해요ㅎㅎ


음식을 기다리다 보니 이런 안내문이 있네요
뭔가 믿음이 가는군

 

반응형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음식을 기다리는데 콩나물반찬 리필이 많아서 궁금했거든요
하나 먹어보니까 맛있어요! 루루가 이 콩나물을 정말 잘 먹어서 저희도 리필해서 먹었어요
평소에 안 먹는 콩나물 여기서 밥 한 그릇과 먹었네요


기다리던 순대만국밥이 나왔어요
원래는 매운 다대기가 위에 올라가는데 아이들과 먹을 거라 미리 빼달라고 말씀드렸어요
순대는 야채순대와 찰순대가 섞여있고요
잡내가 나지 않고 국물이 깔끔하니 좋더라고요


근데 후추맛(?)이 많이 나요
냄새를 잡기 위한 건지 맛을 위한 건지 모르겠지만 후추 매운맛이 좀 나서
2루가 먹다가 후추가 매워서 그만 먹겠다고 하더라고요

부추도 넣어서 숨을 죽여주고 따뜻한 순대국밥에 밥을 말아먹을 수 있으니 겨울이 참 좋네요


루루가 밥 먹는 동안 핸드폰으로 영상을 보느라 아쉽게도 사진을 많이 못 찍었어요
후추의 자극적인 맛만 제외한다면 잡내도 없고 순대양도 적지 않아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정말 좋았어요

사람이 많은 곳은 다 이유가 있나 봐요
반찬도 맛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더욱 기분 좋았어요

참! 손님이 이렇게 많은 데는 가끔 테이블이 끈적한 곳이 많은데 식당 구석구석 청결해서 관리를 잘하시는구나 싶었답니다.

고흥에 가신다면 따뜻한 순대국밥 어떠세요?
평화 순대국밥 추천드려요!

 

 

2023.02.24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전남고흥맛집/수문식당/고흥유자빵] 낙지탕탕이비빔밥 추천! 식객허영만백반기행 출연/유자씨의하루

 

[전남고흥맛집/수문식당/고흥유자빵] 낙지탕탕이비빔밥 추천! 식객허영만백반기행 출연/유자씨

수문식당 주소 : 전남 고흥군 남양면 망월로 674-24 휴무 : 매월 10일, 20일, 30일 연락처 : 061-833-1828 주차 : 가게 앞 주차 운영시간을 정확히 모르겠어요 제가 전화로 4시쯤 간다고 했을땐 그때 오라

rurune.tistory.com

2023.02.16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전남고흥맛집/르와르베이커리] 쌀바게트,악마의 유혹이 유명한 과역빵집 추천

 

[전남고흥맛집/르와르베이커리] 쌀바게트,악마의 유혹이 유명한 과역빵집 추천

과역기사님식당에서 아쉬운 점심을 뒤로하고 간식거리를 사기위해 르와르 제과점에 왔어요 고흥에서도 빵지순례! 고흥에도 맛있는 빵집이 굉장히 많았는데 동선을 최소화하기위해 백반집과

rur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