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탐방

[대전관평동맛집/만나튀김떡볶이] 깻잎 쌀떡볶이, 튀김 현지인 맛집 추천!

by 루루맘지뽕 2023. 2. 25.
반응형


친구랑 관평동에서 약속이 있어서 갔다가 관평동 맛집을 검색했더니 만나분식이 나오더라고요
그날은 배가 불러서 못 먹고 다음에 다시 왔는데 하필 토요일에 와서 문을 다..닫..았어요 ㅠㅠ
포기하지 않고 다음날 띠울석갈비에서 점심을 먹고 포장해왔지요


만나분식
주소 : 대전 유성구 관평2로 50 테크노밸리주차빌딩
운영시간 : 10:00~20:00
연락처 : 010-6419-5088
휴무 : 매주 토요일
주차: 주차타워




저는 떡볶이 킬러인데요 주식으로 먹기도 하고 간식으로 먹기도하면서 떡볶이 맛집을 찾아다니기도 했어요
냉장고에 냉동 떡볶이도 수시로 쟁여놓고요 ㅎㅎ
루루파파는 평생 먹은 떡볶이보다 저랑 만나서 먹은 떡볶이가 더 많다고 하니 정말 자주 먹긴 했나봐요


관평동 만나튀김떡볶이는 관평동과 송강동에서 꽤 오래된 된 유명한 분식집이라고 해요
저는 이 근처에 살지 않아서 몰랐는데 신탄진 사는 친구도 알고 있는 거 보니 현지 맛집인가 봐요

네비를 찍고 가니 뒷골목으로 안내해 주더라고요
주차는 주차타워에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차는 루루파파에게 맡기고 뛰어갔다 왔어요

상가 복도를 통과해서 나가면 만나떡볶이 가게가 보여요




여기가 앞쪽인데 차량이 통행할 수 없는 길이라서 뒤쪽으로 안내해줬나 봐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가게는 크지 않고 아담하네요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자리도 있어요
튀김을 바로 먹고 가야 하는데 방금 점심을 먹어서 포장이라 아쉽네요




메뉴는 떡볶이, 튀김, 오뎅이 전부예요
종류가 많지 않아서 더 좋네요
저는 떡볶이 1인분과 오징어 튀김을 주문했어요

 

떡볶이!! 사진만 봐도 군침 도네요
떡볶이가 없을 때도 있다고 하는데 시간을 잘 맞춰갔는지 넉넉해요
여긴 특이하게 떡볶이에 깻잎이 들어있다고 해서 깻잎떡볶이 맛집이래요

다양한 튀김과 오뎅도 판매하고 있어요


이제 집에 와서 떡볶이 먹방 시간을 가져볼게요
떡볶이와 튀김을 그릇에 옮겨 담아주고 살짝 전자레인지에 데웠어요

떡볶이에게 은은한 깻잎향이 나고 쌀떡이라 그런지 쫄깃해요
양념이 오래 베인듯하게 끈적이게 잘 붙어있고 맛은 매우면서도 달짝지근해요

커가면서 떡볶이 떡보다 오뎅을 더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물컹하게 씹히는 오뎅이 아니고 씹히는 식감이 있는 두터운 오뎅이에요
떡보다 오뎅이 양념이 잘 베어 들어서 그런지 좀 더 맵네요



반응형

 

 

저는 맵찔이라 바로그집 떡볶이 매니아에요ㅋㅋ
바로그집 떡볶이를 안 먹는 친구들도 많더라고요
만나떡볶이는 초등학생 입맛이 먹기엔 살짝 매워서 한 번에 많이씩 먹진 못하고
하나 먹고 튀김먹고 하나먹고 물 마시면서 먹었어요

튀김은 김말이, 오징어, 고구마, 새우, 야채, 고추튀김이 있는데
무조건 오징어!!! 오징어 몰빵!! 오징어가 최고다!!
오징어로만 4개 구입했는데 작은 오징어가 아니라 대왕오징어라서 길쭉한 오징어 튀김 4개예요

잘라서 주셔서 이렇게 한 접시가 되었어요
집에 와서 먹었더니 그동안 오징어튀김의 바삭함이 사라졌더라고요
튀김옷이 조금 눅눅해졌는데 전 탕수육도 부먹스타일이라 떡볶이 양념에 발라먹었더니 크게 상관없었어요
튀긴 건 어떻게 해도 맛있으니까요

점심 먹고 먹었는데도 쑥쑥 들어가는 거 보니 현지인맛집 맞나 봐요
다만 제가 워낙 매운걸 못 먹다 보니 맵게 느껴져서 떡볶이반, 물반으로 먹은 게 아쉽네요
매운 거 좋아하신다면 충분히 먹으실 수 있는 맛있는 매운맛이에요


어릴 적 은행동에서 먹던 떡볶이 느낌도 나네요
관평동에 떡볶이 맛집 찾으신다면 만나떡볶이! 깻잎이 들어간 향긋한 쌀떡볶이 추천해 드려요!!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또다른 관평동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2023.02.04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대전맛집/관평동] 관평동 띠울석갈비 가족모임/회식행사 장소로 추천해요!

 

[대전맛집/관평동] 관평동 띠울석갈비 가족모임/회식행사 장소로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돈내산 먹부림은 제가 정말 정말 애정하고 자주 찾는 띠울석갈비입니다. 대전에 있는 띠울석갈비 매장은 모두 다 가보았는데요 다 비슷하게 맛있어서 저는 집 근처에 있는

rurune.tistory.com

2023.02.07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대전맛집/관평동] 크리스피도넛 1+1 할인가격 메뉴칼로리 보관법 등 총정리!

 

[대전맛집/관평동] 크리스피도넛 1+1 할인가격 메뉴칼로리 보관법 등 총정리!

오늘의 내돈내산 맛집리뷰 크리스피크림도넛 관평 테크노벨리점입니다. 루루가 독감에 걸려 시름시름 앓고 있을 때 2루가 " 엄마.. 위에 설탕이 묻은 도넛 있잖아.. 그거 먹고 싶어" 크리스피도

rur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