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탐방

[울진맛집/대게앤쿡] 울진대게 홍게맛집 가격 울진대게빵후기

by 루루맘지뽕 2023. 3. 11.
반응형

 

 

 



대게앤쿡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로 178-3 대게앤쿡

영업시간 : 09:00 ~ 22:00
연락처 : 0507-1414-7878
휴무일 : 없음
주차 : 주차장 있음
기타 : 예약/포장 가능, 단체석 보유


 

 

울진 첫 식사로 대게를 먹으러 왔어요 어디를 갈까 많이 찾아보았는데

후포항 근처에 대게 맛집이 많이 모여있어요
그만큼 사람들도 많고 북적북적~


저는 처음부터 가고 싶었던 대게앤쿡으로!
주차장은 굉장히 넓었고 모두 공용으로 사용하나 봐요

 

 

일단 1층에서 대게나 홍게등 먹고 싶은 걸 골라요
루루가 많이 먹을 거 같지 않아서 국내산 대게 1마리 , 울진홍게 2마리를 선택했어요
가격은 키로가 아닌 마리당 책정되어 있고요

국산대게는 마리당 4만 원 , 울진 홍게는 35,000원!

 

 

게들은 찜통으로 들어가고 저희는 번호표를 들고 안내해 주시는 2층으로 올라갔어요
게 찌는데 30~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층마다 테이블이 11개 정도 있는데 좁은 곳에 테이블이 많다 보니 좁게 붙어있어서 그건 좀 불편했어요

사람 지나다닐 틈이 없고 뒷사람이 자꾸 의자를 치고~

 



식사 메뉴를 추가로 주문할 수 있어요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대게해물볶음밥을 주문하고 라면은 꼭 먹어줘야 하니까 홍게라면도 추가!

 

 

밑반찬이 나오는데 회무침과 홍어무침 진짜 맛있어서 여러 번 리필했어요
이것만 따로 사 먹고 싶을 정도로 입맛에 잘 맞았어요

 


라면은 끓이지 않고 국물에 홍게와 라면사리가 올려져서 나와요
라면을 주문하지 않으면 홍게 없는 일반탕이 나오는데 거기에 라면사리를 추가하는 게 더 가성비가 좋을 거 같긴 해요

설명을 안 해주셔서 탕이 나오는지 몰랐네요 ㅠㅠ


이건 루루메뉴 대게해물볶음밥
볶음밥 위에 대게살이 뿌려져 있고 대게다리가 올라가 있어요
생각보다 아이들이 잘 먹었어요
저희가 시킨 거 보고 여러 테이블에서 대게볶음밥 주문 폭주 ㅎㅎ

 

 

이것만 먹어도 훌륭한 한상이네요

 

 

기다리던 대게 등장!!
손질돼서 나오기 때문에 식을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많이 식지 않았어요
대게가 나올 때 밥을 먹을 건지 물어보셔서 게장밥을 1개(2,000원) 추가했어요

 

 

반응형

 

 

 

수율이 좋을 때라 살이 쏙 빠지지 않을 수 있다고 하셨는데 먹기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살이 잘 발라졌답니다.

아이들이 잘 안 먹을 거 같아서 3마리만 주문했는데 대게해물볶음밥도 뚝딱하더니

대게살도 발라주는 데로 잘 먹더라고요

 

 


대게에, 라면에, 볶음밥까지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추가주문한 게장밥까지 뚝딱했어요

게장밥 비리지 않고 고소하니 맛있어서 두 개 주문했어도 다 먹었을 거 같아요


처음 와본 울진에서 대게를 먹어보았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음식도 맛있었네요
아이들이 잘 먹어줘서 더 기분이 좋았고요

 

 


이제 식당 근처에 있는 울진대게빵을 먹으러 이동해 볼까요~


울진대게빵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63-1
영업시간 : 월~목 10:00 ~ 18:00  / 토~일 06:00 ~ 19:00
연락처 : 054-788-7677
휴무일 : 없음/ 재료소진 시 마감
주차 : 주차장 없음


 

 

 

 

 

대게앤쿡 근처에 울진대게빵이 있어서 후식으로 바로 먹으러 왔어요
실제로 대게살과 가루가 들어간다고 해서 기대하며 줄 서기

 

 

개당 2천 원으로 봤었는데 그새 가격이 2,500원으로 올랐네요
배가 불러서 맛만 볼 생각으로 호두대게빵 1개, 블루베리 대게빵 1개를 주문했어요

 

 

 

 

 

크기는 제 손보다 약간 큰 정도예요
안에는 팥앙금이 들어있고 반죽에 호두와 블루베리가 들어있어요
소량이라 두 개의 맛은 큰 차이가 없는 정도예요

맛은 대부분 새우깡이나 자갈치맛이 난다고 하셨는데 그 정도의 진한맛은 아니었고
아주 미묘하게 새우첨가물맛이 난다고 해야 하나? 살짝 비린맛이 나는 정도?

저희 가족 입맛에는 안 맞았는지 두 개 샀는데도 4명이 다못먹고 숙소까지 가져왔다가 결국 버렸어요 ㅠㅠ
점심식사하고 먹어서인지 배도 불렀고 따뜻할 때 바로 드시면 맛있을 거 같아요
울산명물이니 한 번쯤은 맛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울진대게맛집 대게 앤 쿡과 울진대게빵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