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탐방

[대전맛집/신성동] 형과 아우 누룽지삼계탕 왕갈비탕 맛집 추천

by 루루맘지뽕 2023. 2. 28.
반응형

형과아우누룽지삼계탕 신성점
주소 : 대전 유성구 신성로 111
운영시간 : 09:30~21:00
휴무 : 매주 토요일
연락처 : 042-867-1901
주차 : 주차장있음





회사 점심회식으로 원기회복을 위해 자운대 근처 누룽지삼계탕을 먹으러 갔어요
원래는 이우철 한방누룽지삼계탕집이였는데 상호가 변경되었네요
인테리어나 메뉴는 바뀐 거 없이 거의 그대로였어요

어디든 그렇겠지만 특히 신성동은 점심시간에 식당마다 주차난으로 아주 복잡한데요
이곳은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은 없네요
복날 되면 전쟁통이겠죠?

1층부터 3층까지 모두 식당이고 1층은 홀, 2~3층은 룸으로 되어있어요
아주 예전에는 주먹시식당이라고 소고기샤브샤브 식당이었는데 신성동도 하나둘씩 가게가 바뀌네요
단체가 아니면 예약 없이 방문하시면 되고 미리 메뉴주문도 안 받으신다고 하셔서 방문해서 주문했어요

1층홀도 넓고 자그마하게 안쪽 프라이빗한 자리도 있어요



메뉴는 다양해요
대부분 점심식사로 삼계탕과 갈비탕을 드셨고 갈비찜이나 닭백숙은 30분 정도 소요되니 미리 예약하면 시간 맞춰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밑반찬으로 깍두기, 김치, 양배추피클, 고추를 가져다주셨어요

반찬은 셀프바에서 리필이 되니 가져다 드시면 돼요
양배추피클은 상큼한 게 맛있어서 리필해 먹었어요 ^^

한방누룽지삼계탕이 나왔어요
제가 좋아하는 누룽지가 올려져 있어서 더 맛있어 보여요
먹으면 힘이 날 거 같은 느낌!!



뚝배기에 지글지글!
대부분 삼계탕은 복날에 보양식으로 많이 드시잖아요
겨울철에 이런 따뜻한 음식 먹으면 전 속이 따뜻해져서 더 좋더라고요

 

 

반응형

 

 

누룽지를 푹 담궈주고 일단 닭고기를 먼저 먹어볼까요

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은 알맞은 한 끼 식사용이고 닭다리 하나가 이 정도크기예요

한약재는 우려서 나온 건지 뚝배기안에는 대추만 있었어요
소금, 후추 찍어서 냠냠 깍두기와 양배추피클을 곁들여서 먹다 보니 고기 클리어!
닭가슴살은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어느 정도 먹다가 누룽지에 섞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이제 누룽지타임
누룽지가 힘없이 풀 죽는 누룽지가 아니라 겉은 바삭하고 안에는 쫄깃해요
부드러운 누룽지도 먹을 수 있고 씹히는 맛도 느낄 수 있어서 좋네요
정말 얇은 시판누룽지는 아닌 거 같고 직접 만드는 건가?
날씨가 흐려서 따뜻한 게 먹고 싶었는데 닭과 누룽지 싹싹 긁어서 다 먹었어요


영수증지참하고 할리스커피가시면 10% 할인된대요
식사 후 디저트 드실 때 참고하세요!


저는 다음번에 방문하면 갈비탕이나 갈비찜도 맛보고 싶네요
유성에서 누룽지삼계탕을 찾으신다면 형과 아우 누룽지삼계탕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