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탐방

[전남고흥맛집/수문식당/고흥유자빵] 낙지탕탕이비빔밥 추천! 식객허영만백반기행 출연/유자씨의하루

by 루루맘지뽕 2023. 2. 24.
반응형

 


수문식당
주소 : 전남 고흥군 남양면 망월로 674-24
휴무 : 매월 10일, 20일, 30일
연락처 : 061-833-1828
주차 : 가게 앞 주차




운영시간을 정확히 모르겠어요
제가 전화로 4시쯤 간다고 했을땐 그때 오라고 하셨거든요
식사 마치고 5시에 나왔을때도 손님이 계속 들어오셨던거보면 그시간에도 영업을 하시는거같은데
출발전에 전화해보시는게 제일 정확할거 같아요


고흥에서 마지막 식사를 하려고 찜해두었는곳이에요
가는길이..여기가 맞나 잘못찍은거 아닌가 하면서 갔네요
분명 식당앞에 바다가 있었는데 왜 자꾸 산속으로 가지 싶었는데 거의 다 왔을때쯤 갑자기 바다가 나타나서 놀랬어요


정말 오래된 시골집같아요
가게의 외관이 나 맛집이다! 하는거 같지않나요
할머니의 손맛이 느껴질것만 같은 그런 느낌

TV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맛집이래요

 

식당은 크지않고 4인테이블 5개정도 있어요
전 밥먹기 애매한 4시에 왔는데 먹는동안 오고가는 손님이 꽤 많았어요

메뉴는 다양해요
대표메뉴인 낙지탕탕이비빔밥, 생선구이,조기탕등 있고사장님이 그 시즌에 제철인 음식을 추천해주시기도 해요

 

 

반응형

 

 


저희는 낙지탕탕이비빔밥 2인과 고등어구이 2인분을 주문했어요
모든 음식을 2인이상 주문해야한다고해서 여러가지 먹어보고싶었는데 고게 참 아쉽네요
다른분들은 낙지볶음이나 꽃게잡탕을 주문하시더라고요
여행객은 아니였고 다 현지분들이 오셨어요
현지맛집인가봐요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꼬막과 김치말고는 무슨 반찬인지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 맛이 좋았어요

음식주문을 받으면서 밥을 몇개 주문할건지 물어보시는데요
밥을 미리해놓은 공기밥을 주시는게 아니라 바로 미니솥밥을 해주시더라고요

홍합탕도 개당 한개씩 주세요

기다리던 낙지탕탕이비빔밥!!!
낙지가 정말 많죠?
다양한 야채와 낙지탕탕이와 꼬순 참기름 냄새까지 ~지금도 침이 고이네요
양념장도 따로 있어서 원하는 만큼 양념을 넣으시면 되요

갓지은 솥밥도 나왔어요
방금한거라 윤기가 자르르르르~밥을 퍼서 낙지탕탕이에 넣어 비벼주고요

솥밥에는 물을 부어 누룽지 숭늉을 만들어놓고요


야무지게 먹는 사이 루루의 고등어구이도 나왔어요
두 덩어리에 24,000원인게 좀 비싸긴 하네요

그래도 루루가 맛이 있었는지 생선에 밥한공기를 다 먹었어요
고흥에 와서 루루가 밥을 진짜 많이 먹고 가네요? 고흥 쵝오!





이제 집으로 가기전 고흥 만남의 광장에 들려서 마지막 빵지순례인 고흥유자빵을 사가려고 해요


유자씨의 하루
주소 : 전남 고흥군 동강면 고흥로 4797
영업시간 : 08:00~19:00
연락처 : 0507-1368-8324
주차 : 만남의광장 주차


유자빵 가격은
1개에 1,200원
10개에 10,000원
15개 15,000원




유통기한이 좀 길면 친정과 시댁에도 한박스씩 사다드리려고 했는데
직원에게 여쭤보니 4~5일안에 먹어야한다고해서 10개만 구입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냉동보관하면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ㅠㅠ

유자씨네 고흥유자빵은 난각번호 1번인 동물복지 방사 유정란만을 사용해서 유자빵을 만든다고해요
계란구입할때 난각번호를 확인하는 저로서는 매우 기쁘군요

박스안에 낱개로 개별비닐포장 되어있어요

보기에도 촉촉해보이죠? 실제로도 부드럽고 촉촉해요

반으로 갈라보면 유자알갱이(?)들이 박혀있어요
부드러운 마들렌이나 파운드케이크안에 상큼한 유자가 씹히는 맛이라고 할까요

목 막히는 그런 빵이 아니고 부들부들하고 촉촉하면서 달콤하고 상큼한맛!!
아이들도 좋아해서 아침마다 한개씩 먹고 등원했어요

기대이상으로 맛있어서 한박스 사온게 좀 아쉬웠지뭐에요
얼려놓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걸!!

고흥에 가신다면 낙지탕탕이비빔밥과 고흥유자빵 꼭 먹어보세요
내돈내산 솔직리뷰였습니다!


 

 

2023.02.21 - [일상♡이야기/맛집탐방] - [전남고흥맛집/평화국밥] 순대국밥,돼지국밥 과역현지맛집 추천!

 

[전남고흥맛집/평화국밥] 순대국밥,돼지국밥 과역현지맛집 추천!

고흥에서의 마지막날 아점식사로 고흥맛집으로 유명한 평화국밥을 다녀왔습니다. 원래 계획으로는 전날 이른 저녁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16시쯤 전화했을 때 이미 영업마감이라고 하더라고요

rurune.tistory.com

2023.02.17 - [육아♡이야기/나들이] - [가자고흥앵무새체험장] 전남고흥 아이와 가볼만한곳! 앵무새먹이주기 실내놀이터 추천

 

[가자고흥앵무새체험장] 전남고흥 아이와 가볼만한곳! 앵무새먹이주기 실내놀이터 추천

겨울이라 날이 추우니 야외활동은 하기 힘들고 실내에서 할만한 체험이 없을까 검색하다가 고흥에 앵무새체험장이 있더라고요 루루는 동물 먹이 주는 체험을 좋아해서 망설임 없이 고고! 가자

rur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